Home > 영월의명소 > 휴양지/공원
노루조각공원
글쓴이 : 관리자 () 작성일 : 2013-05-03 20:37:36 | 조회: 1,246 | 추천: 0

■ 노루조각공원

장릉 수변공원에는 단종과 노루의 전설을 형상화한 장릉 노루조각공원이 있다.
2008년 11월에 조성된 노루조각공원은 “노루와 단종 그리고 영월”이라는 주제로 노루모양의 미끄럼틀과 물고기 벤치, 아기노루등의 구조물과 수면위의 노루, 꽃밭의 노루가족 등의 조형물을 설치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공원에 조성된 조형물들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장릉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단족과 노루의 전설을 나타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조각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노루는 예로부터 장릉과 관련된 전설이 있다. 세조에 의해 사약을 받고 염습도 못한 채 버려진 단종의 시신을 엄흥도가 수습할때에, 눈이 가득 쌍여 단종을 모실 곳을 찾기 어려웠던 동을지산에서 헤매던 중 갑자기 노루가 뛰어 달아나 살펴보니 그 자리에 눈이 녹아 있었고, 엄흥도는 잠시 쉬어가기 위해 그 자리에 지게를 놓고 얼마 후 다시 일어나려 하였으나 지게 목발이 땅에서 떨어지지 않아 할 수 없이 그 자리를 파고 단종을 모셨다는 이야기다.

■ 내용

1. 노루 미끄럼틀

공원에는 노루모양의 미끄럼틀도 있다. 언뜻 보면 전시조형물 같지만 계단을 올라 반대편으로 미끄러져 내려올 수 있는 놀이기구 기능을 겸하고 있다

2. 수면위의 노루

수면 위로 사뿐사뿐 이동하는 노루가족, 금방이라도 살아 움직일 듯 생동감이 넘친다.

3. 포토존

공원에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장릉을 수호하는 도깨비와 의인화된 노루, 그리고 소년과 나란히 서서 사진 속에 추억을 새겨보자.

■ 이용안내

무료

 등록된 댓글(0)
댓글 쓰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가 잘 보이지 않으시면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기재 해 주세요! 욕설,비방,광고글은 불가하며,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Hosting By DNB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