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월의명소 > 강/계곡/폭포
동강(東江)
글쓴이 : 관리자 () 작성일 : 2013-05-03 20:36:23 | 조회: 921 | 추천: 0

■ 동강(東江)

평창 오대산에서 발원하는 오대천과 정선 북부를 흐르는 조양강이 합류하여 영월을 아우르는 큰 물줄기를 동강이라부른다.산자 락을 굽이굽이 헤집고 흘러내리는 동강은 마치 뱀이 기어가는 듯한 사행천(巳行川)을 이루고 전 구간에 걸져깎아지른 절벽지형이 형성돼 자연풍광이 아름답다. 뗏군들이 뗏목을 타고 넘나들던 여울에서 지금은 래프팅을 즐기는매니아들의 단골 명소가 되었다.

■ 내용 :

1. 동강나루

동강 물길을 따라 1,200여리 한양으로 뗏목을 싣고 떠나며 노래를 부르던 곳. 보이는 것이라곤 산이요, 흐르는 것이라곤물 밖에 없는 이곳에 화전으로 길을 내고, 바위와 돌을 캐내 전답을 일궜던 사람들이 보이는 듯 하다.

2. 동강변 자연동굴

물길이 돌아치는 곳마다 깍아놓은 듯한 절벽이 있고, 그 안쪽에는 다시 여러개의 자연동굴이 생성돼 신비로움을 더하는데, 이렇듯 동강 유역에는 지표운동과 지하수 석회수의 용식작용 등으로 인해 많은 자연 동굴이 형성되었다.

■ 교통편:

■ 위치:

■ 주변관광지:

 등록된 댓글(0)
댓글 쓰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가 잘 보이지 않으시면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기재 해 주세요! 욕설,비방,광고글은 불가하며, 예고없이 삭제됩니다!!
    
 Hosting By DNBSOFT